1. 개인정보처리방침이란?
주식회사 골든브릿지(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를 기반으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및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권리(개인정보 자기결정권)를 적극적으로 보장’합니다. 회사는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해야하는 대한민국의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보호 규정,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이란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함으로써 이용자가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준수해야 할 지침을 의미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모아담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에 적용됩니다.
2. 개인정보 수집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소한의 개인정보만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 시 또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홈페이지 또는 개별 어플리케이션이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아래와 같이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시]
필수: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사업자 정보(등록번호, 사업자명, 대표자 성명, 사업장 소재지 및 주소, 업태, 종목,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전화번호)
선택: 사업장(식당) 사진, 회사 로고, 팩스번호
[온라인 결제 이용 시]
가상계좌 이용 시:
[환불처리 시]
계좌은행, 계좌번호, 예금주명
일부 서비스에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에게 동의를 받고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필수 정보: 해당 서비스 이용 또는 기능 수행을 위한 정보
- 선택 정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추가로 수집하는 정보 (선택 정보는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습니다.)
서비스 또는 기능별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동의를 구하고 있으며, 아래와 같은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 제휴 서비스 또는 단체 등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경우
-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
-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행사 등 참여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이용자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PC웹, 모바일 웹/앱 이용 과정에서 단말기정보(OS, 화면사이즈, 디바이스 아이디, 폰 기종, 단말기 모델명), IP주소, 쿠키, 방문일시, 부정이용기록, 서비스 이용 기록 등의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이용
회원관리, 서비스 제공•개선, 신규 서비스 개발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회원 가입 시 또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홈페이지 또는 개별 어플리케이션이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아래와 같이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회원 식별/가입의사 확인, 본인/연령 확인, 부정이용 방지
- 신규 서비스 개발, 다양한 서비스 제공, 문의사항 또는 불만처리, 공지사항 전달
- 유료서비스 이용 시 콘텐츠 등의 전송이나 배송•요금 정산
-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계정 도용 및 부정 이용 행위 등 포함)에 대한 방지 및 제재
-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빈도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프라이버시 보호 측면의 서비스 환경 구축, 서비스 개선에 활용
4.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별도 동의가 있는 경우나 법령에 규정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현재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제공에 있어 피룡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로 하여금 수행하도록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그 위탁 받은 업체가 관계 법령을 준수하도록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위탁업체
업체명 |
위탁업무 목적 |
|
결제처리(가상계좌, 신용카드 및 기타 결제수단) |
삼정데이타서비스(주) |
E-mail 및 SMS 발송 |
(주)씨제이대한통운
우정사업본부(우체국) |
상품 배송 |
5. 개인정보 파기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하며, 절차 및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구 및 재생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삭제하고, 그 밖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등의 경우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 보관 또는 삭제하고 있으며,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4년간 보관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이 외에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보관해야 하는 개인정보 및 해당 법령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관계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관
보존항목 |
근거법령 |
보존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국세기본법 |
5년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전자금융거래법 |
5년 |
서비스 방문 기록 |
통신비밀보호법 |
3개월 |
6. 기타
회사는 여러분의 권리를 보호합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벙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 철회 또는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서비스 내 설정을 통한 회원정보 수정 기능이나 회원탈퇴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고객센터를 통해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요청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웹기반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쿠키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쿠키는 보다 빠르고 편리한 웹사이트 사용을 지원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사용목적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를 사용합니다.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디바이스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쿠키는 이용자가 웹 사이트를 방문할 때, 웹사이트 사용을 설정한대로 접속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이용자의 웹사이트 방문 기록, 이용 형태를 통해서 맞춤형 정보 제공 및 서비스 개선 자료로 활용됩니다.
쿠키 수집 거부
쿠키에는 이름, 전화번호 등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저장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웹 사용이 불편해지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 설정 방법의 예
1) Internet Explorer의 경우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2) Chrome의 경우
웹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해서 궁금하신 사항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 조언이나 기타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이용자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또한 개인정보가 침해되어 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셔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301
이메일 cid@spo.go.kr |
(국번없이)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
법률이나 서비스의 변경사항을 반영하기 위한 목적 등으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 사항을 게시하며,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게시한 날로부터 7일 후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목적의 변경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때에는 최소 30일 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여러분의 정보를 소중히 생각하며, 이용자가 더욱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