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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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골든브릿지(이하 “회사”)가 “모아담” 인터넷 상거래 사이트(http://www.moadam.co.kr, 이하 “모아담”)와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모아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모아담 앱”)을 통해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간의 권리, 의무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과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주소 등)등과 함께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모아담 초기 서비스 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14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고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회사에서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로서 다음과 같이 외식업주 회원과 공급업체 회원으로 구분됩니다.
① 외식업주 회원: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업자
② 공급업체 회원: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 및 판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업자
2)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번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운영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회사가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2. 제1항에서 정의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종류)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상거래 플랫폼 개발 및 운영서비스
① 판매관련 업무지원서비스
② 구매관련 지원서비스
③ 매매계약체결 관련 서비스
④ 상품 정보검색 서비스
⑤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⑥ 특별판매 및 공동구매 관련 서비스
2) 광고 집행, 프로모션 서비스
2. 회사가 제공하는 전항의 서비스는 회원이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사이버몰의 이용을 허락하거나,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개별 공급업체 회원(판매자)이 모아담에 등록한 상품과 관련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조 (대리행위의 부인)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외식업주 회원 및 공급업체 회원) 또는 판매자(공급업체 회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6조 (보증의 부인)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거래와 관련해서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가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해 링크된 URL에 게대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해 보증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7조 (구매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구매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해 회사가 이를 승락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2.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하는 회원 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기입합니다.
3. 회원가입은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으며, 이용 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 처발받을 수 있습니다.
4. 이용신청의 처리는 신청순서에 의하며,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운영자가 회원정보를 확인하는 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 도용이 확인된 경우
2) 이미 가입된 회원과 아이디 및 사업자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3) 회사에 의해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1개월 이내 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4)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 이용 신청하는 경우
5)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6)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8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1. 회원은 이용신청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해서는 안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 정보로 수정해야합니다. 이름, ID, 생년월일 등은 수정할 수 없으나 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적으로 수정 가능합니다.
2.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이 제공한 주소 또는 이메일 주소에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해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원이 동의한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 발생시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 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구매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실제 청약시에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명시하여 구매회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9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1.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 및 이용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해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10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해당 서비스화면을 통해 회사에게 해지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최소한 10일 전에 모든 거래를 완결시키는데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만 합니다.
2) 전호의 기간 내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 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 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다은 회원 또는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③ 제 7조 제5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④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 의하여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과 관련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5)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 이용신청에 대해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기간과 중단)

1.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기간은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입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모아담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료)

회사는 회원 간의 자유로운 전자성거래에 있어서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이용료(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3장 모아담 서비스의 이용

제13조 (매매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1. 상품의 매매계약은 판매자가 모아담 시스템을 통해 계약서를 작성 및 전송하고, 구매자가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를 표시하고 이에 대해 모아담 운영자가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매매계약 체결시 판매자와 구매자는 대금 결제 방법을 모아담에서 제공하는 안전결제 또는 직결제 중 한가지를 선택해야만 합니다. 대금 결제 방법을 직결제로 선택할 경우 회사는 대금 결제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판매자 또는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안전결제 이용시 회원이 캐시, 외상,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4. 상품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모아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구매자의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거래처 계약관리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7. 구매자가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판매자가 정한 공급원가, 기본이용료, 배송비 등이 적용된 금액(실 구매액)이며 구매자에게 발행되는 구매증빙서(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신용카드매출전표 등)는 실구매액으로 발행됩니다.

제14조 (배송)

1. 배송 소요기간은 주문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2. 회사는 판매자에게 회사로부터 구매자의 주문에 대한 확인통지를 받은 후 지체없이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3.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 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4.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5조 (취소)

1. 회원은 주문마감 시간 이전까지 상품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주문이 마감된 경우 판매자와 협의하여 취소해야 합니다.
2. 취소처리에 따른 환불은 취소절차가 완료된 즉시 환불됩니다.

제16조 (반품)

1. 회원은 체결한 매매계약서에 의거하여 반품을 신청할 수 있으며, 구매자가 판매자에게 반품을 신청해야 합니다.
2.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일반적으로 귀속됩니다.

제17조 (교환)

1.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의 교환을 신청할 수 있으며, 구매자가 판매자에게 교환을 신청해야 합니다.
2.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상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해당 교환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3.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물품하자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비용을 부담하나 구매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제18조 (환불)

1. 회사는 구매자의 취소 또는 반품에 의해 환불사유가 발생할 시 지체 없이 환불합니다.
2. 안전결제 이용시 지정한 결제 수단(외상 또는 캐시)으로 환불됩니다.
3. 직결제 이용시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계좌이체 등 기타의 방법으로 직접 환불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분쟁 발생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9조 (반품/교환/환불의 적용 배제)

구매자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물품 등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구매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제20조 (구매안전 서비스)

1. 회사는 선지급식 통신판매에 있어서 구매자가 지급하는 결제 대금을 예치하고 거래가 완료된 후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함으로써 구매자의 안전을 도모합니다.
2. 회사는 구매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고 반품/교환/환불 기간 경과한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 판매자에게 결제 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안전결제 서비스의 이용

제21조 (외상)

1. 회사는 구매자의 신청에 의해 외상거래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단, 외상거래는 외식업주 회원이며 보증보험 가입이 가능한 구매자에 한합니다.
2. 외상거래 상한 금액은 보증보험에서 한도한 금액을 기준으로 회사가 지정합니다.
3. 회원은 외상거래시 회사가 지정한 요일 또는 일자로부터 3일 이내 외상금액을 결제하여야 합니다.
4. 3항의 기간에 외상금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회사는 추가 발주 제한 및 회원의 모아담 서비스 이용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단, 외상금 결제가 완료된 경우 지체없이 회사는 제한된 서비스를 재개하여야 합니다.
5. 지정한 한도 금액을 초과하여 발주하는 경우 회사는 추가 발주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캐시)

1. 캐시거래라 함은 상품 구매의 주문결제 및 대금지불,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정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구매하는 전자지급수단입니다.
2. 캐시는 모아담 서비스 이용시 사용되는 지불 수단이며 주문결제, 대금지불, 서비스 사용료(거래 수수료 등) 지불 등에서 사용 가능하며 1캐시는 1원의 의미를 갖습니다.
3. 캐시 충전 및 인출 최소 단위는 1원이며 캐시에 대해서는 이자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3. 캐시 충전시 회사는 회원에게 추가 캐시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4. 캐시는 현금으로 환급이 가능하며 환불시 충전시 회사가 무료로 지급한 캐시는 제외하고 환불됩니다.
5. 환급시 회사는 회원에게 환급 계좌 관련 정보 제공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제5장 이용자 관리 및 보호

제23조 (이용자의 관리)

1. 회사는 이 약관의 본지와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2)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3) 이용계약의 해지
4) 손해배상의 청구
2. 회사가 전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로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본조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회원의 신용도 관리)

1. 회사는 회원의 구매 금액, 판매 금액, 횟수, 빈도 등 기타 이용 실적 등을 토대로 회원에게 소정의 등급을 부여하거나 일정한 혜택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등급 및 혜택에 관한 제반 사항 및 그 변경은 별도의 서비스 화면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고객센터)

1.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사이의 불만처리 및 분쟁조정을 하기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합니다.
2. 회사는 고객센터를 통해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5영업일 이내 그 진행경과를 알리고 10영업일 이내에 조사결과와 처리방안을 통보합니다.
3. 고객센터의 분쟁 조정시 회원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제26조 (금지행위)

1. 회사가 제공하는 안전결제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직결제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직결제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로 인하여 발생된 문제애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시스템 부정행위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2) 회사는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가 있을 경우 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결제 부정행위
1) 타인의 명의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2)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거래를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 없이 구매행위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기타 금지행위
회사는 회원이 모아담과 관련된 정보나 소프트웨어를 상업화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밖에 법령준수, 타인의 권리보호,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6장 기타

제27조 (약관 이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한 경우,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이 해당 거래 당사자에게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거래 당사자는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 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이를 회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전항의 개별약관에 변경이 있을 경우, 시행 14일 이전에 해당 변경사항을 공지합니다.
5. 회원은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28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모아담을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이며, 모아담의 거래시스템을 이용한 거래 내용에 관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당해 거래 당사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2. 제11조 2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제11조 3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을 면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9조 (관할법원)

이 약관과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분쟁에 대해 회사를 당사자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제30조 (기타조항)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혹은 그 일부)를 모아담을 통하여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와 회원은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할 수 없습니다.
3.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모아담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부칙

제1조(적용일자)

이 약관은 2020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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